IoT 또는 사물 인터넷이라는 용어는 연결된 디바이스의 공통 네트워크를 의미하며, 디바이스와 클라우드 및 디바이스 간 통신을 용이하게 하는 기술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저렴한 컴퓨터 칩과 고대역폭 통신의 출현 덕분에 이제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는 칫솔, 진공 청소기, 자동차 및 기계와 같은 일상적인 디바이스가 센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자에게 지능적으로 응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사물 인터넷(IoT)은 일상의 ‘사물’을 인터넷과 통합합니다. 컴퓨터 엔지니어들은 90년대부터 일상 용품에 센서와 프로세서를 추가해 왔습니다. 그러나 칩이 크고 부피가 커서 초기에는 진행이 느렸습니다. RFID 태그라고 하는 저전력 컴퓨터 칩이 고가의 장비를 추적하는 데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컴퓨팅 디바이스의 크기가 줄어들면서 이러한 칩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작고, 빠르고, 스마트해졌습니다.
이제 컴퓨팅 파워를 작은 물건에 통합하는 비용이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전등 스위치와 같이 1MB 미만의 RAM이 내장된 MCU에 Alexa 음성 서비스 기능과의 연결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정, 기업 및 사무실을 IoT 디바이스로 채우는 데 관심이 집중함에 따라 사물 인터넷 산업 전체가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 객체는 자동으로 인터넷과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보이지 않는 컴퓨팅 디바이스" 및 이와 관련된 기술을 사물 인터넷이라고 총칭합니다.